[소개] <기생충>의 다혜. 미래가 기대되는 배우 정지소
드라마 <방법>에서 초점잃은 눈빛과 강인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정지소 배우를 소개해볼까 한다.
본명은 현승민으로 1999년생이다.
<기생충>출연 이후 정지소라는 예명으로 활동중이다.
현재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로 고현정, 조인성, 장윤정, 이영자, 김숙 등이 소속되어있다.
출처 : 정지소 인스타그램
데뷔 이전 중학교 1학년 때까지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했으며, 롯데시장배 피겨스케이팅 대회 금메달을 딸 정도로 유망주였다고 한다.
정지소배우는 2012년 드라마 MBC드라마 <메이퀸>으로 데뷔했다.
이후 동년 <사랑했나봐> 김보경 아역, 이후 2013년 <삼생이>의 홍아름 아역, <기황후>의 하지원 아역을 맡았고, <칼과 꽃>에서 초이로 출연했다.
2013년엔 투니버스 채널 막이래쇼에서 김동현(그리)과 고정출연을 한 이력이 있다.
투니버스의 난감스쿨에도 출연했다.
2013년에 오레오 광고를 촬영했었는데, 이때 배우 이선균과 함께 촬영했다.
(기생충의 인연을 거슬러 여기까지?! 과연 두 배우는 아빠와 딸로 두번째 만남에 대해 얘기를 나눴을까?!)
이후 2014년 <내 생에 봄날>에서 강푸른 역으로 출연했고, 구혜선 감독의 영화 <다우더>에 출연했다.
2015년엔 <하이드 지킬, 나>에서 한지민의 아역으로 출연해 이름을 알린다.
<하이드 지킬,나>의 성공에 힘입었는지, 드라마 <화정>에서 은설역으로 출연한다.
또한 최민식 주연의 영화 <대호>에서 선이역으로도 활약했다.
2016년엔 웹툰히어로 툰드라쇼시즌2(꽃가족)에서 박복남 역으로 나와 김원준, 정시아와 호흡을 맞춘다.
이후 드라마 <W>에서 한효주 아역으로 출연해 옛되지만, 보이쉬한 매력의 마스크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2019년엔 <기생충> 박다혜역으로 출연해 내로라하는 배우들과 연기력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도 그럴것이 99년생인데, 연기경력이 벌써 9년차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결과, LG U+ 광고를 배우 마동석과 함께 촬영했다.
이후 2020년. TVN드라마 <방법>에서 방법사 백소진역으로 첫 주연을 맡았다.
현재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과는 별개로, 단발로 변신한 정지소의 보이쉬한 매력과 뛰어난 눈빛연기, 그리고 장르물과 어울리는 목소리톤에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그러고보니 정지소배우는 단발을 참 많이 했다)
TVN드라마 방법 하이라이트 영상
앞으로 가장 미래가 기대되는 배우 중 한명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미 <기생충>의 박다혜로 세계에 얼굴을 알린 배우이기에, 해외진출도 노려봐도 괜찮을듯하다.
출처 : IOK컴퍼니
소속사 프로필도 아주 보이쉬하다.
본인의 스타일과 매우 잘 어울리는듯.
캣무비가 만들어본 정지소배우 움짤
너무 귀엽다!
출처 : 정지소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