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소개]
배우 한소희(Han So Hee)
왠지 `깡`이 있어 보이는 배우
무비뉴스ⓒMEWS
배우 한소희의 나이는 1994년생이며, 울산광역시 출신입니다.
김태희의 모교인 울산여고를 졸업했고, 본명은 이소희 입니다.
최근 `핫`하면서, 19금 드라마(6화까지)인데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부부의세계`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녀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꽤 `담력`이 강해 보인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소위 말해 `깡`이 있어 보입니다.
처음 `부부의세계`에 주연으로 캐스팅 되었다는 소식이 나왔을 때, 원작의 팬들이나 (원작은 BBC의 `닥터 포스터`), 김희애의 팬들이 우려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한소희 인스타그램
`과연 김희애의 연기를 신예 배우인 한소희가 받아칠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한 우려와 걱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의 회 차가 거듭될 수록 한소희의 연기는 안정적으로 보이고, 연기에 대한 기사나 네티즌의 언급도 대부분 긍정적인 후기들로 가득합니다.
김희애, 박해준, 박선영, 김영민, 이경영등의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다수 출연하고, 대선배들 앞에서 이제 4년 차 배우가 떨지 않고 자신만의 연기를 해 나가고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JTBC `부부의 세계`
`부부의 세계` 1화 시청률 6%도 대단하다고 생각했었는데,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최신 회 차인 8화의 전국 시청률은 20%입니다.
거기다 아직 16부작의 중반까지 밖에 오지 않았고, 팬들은 시청률 30%를 돌파할 수 있을지에 대해 토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마지막회 시청률이 16%였던것을 생각해보면, `부부의 세계`는 30%대 시청률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부의 세계 `여다경`역
JTBC드라마 SKY캐슬(스카이캐슬)의 8화 시청률은 9%, 마지막 회 시청률은 23%였습니다.
이제 8화인데도 시청률 20%인 `부부의세계`
배우 한소희도 톡톡히 그녀만의 몫을 해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름을 알렸던 `백일의 낭군님`에서 그녀는 연기력으로 화제가 된 배우는 아니었습니다.
수려하고 아름다운 미모, 한복자태 등으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백일의 낭군님`작품을 다시 보더라도, 불안정한 시선처리와 발성, 호흡이 시청자들에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데뷔 한지 2년도 안된 배우의 첫 사극이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워낙 도경수, 남지현등 주변 배우들이 연기를 잘하다보니...)
Tell Me What To Do
한소희는 샤이니(SHINee)의 `Tell Me What To Do(텔미왓투두)`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2016년 연예계에 데뷔합니다.
물론 이전에는 모델 활동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리츠 크래커 CF
특히 2016년 촬영했던, 동서식품의 `리츠 크래커`광고로 `모델 한소희` 라는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해당 동영상 조회수 760만회)
BNT화보 인터뷰에 따르면, 사진전공인 아는 언니의 포트폴리오 촬영을 도와주었고, 업체측에서 SNS로 연락을 해, 모델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한적이 있습니다.
또한 “예쁘게 꾸민 모습은 이미 많이 보여줬어요. 겉치레를 버리고 연기력으로 인정받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한소희는 고등학교도 연기전공이 아니며, 대학 진학보다는 현장에서 부딪히며 연기 공부를 해나가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한소희 블로그
한소희는 모델활동을 하기 전부터 SNS활동과 블로그 활동을 활발히 했었는데요.
현재도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SNS활동과 블로그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카리스마 있고, 시크한 모습들이 담겼던 과거 SNS사진들도 화제가 되어 많은 기사가 나기도 했습니다.
다시만난세계 여자여자해
(공식 팬카페 이름은 `다시 만난 소희`입니다)
샤이니의 뮤직비디오를 기점으로 2017년엔 SBS `다시 만난 세계`에서 이서원 역으로 출연했고, 같은 해 정용화의 `여자여자해`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습니다.
신기한 사실은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의 첫 방영 일과 `여자여자해`뮤직비디오의 공개 일이 2017년 7월 18일로 같다는 것입니다.
MBC `돈 꽃` 윤서원 역
이후 MBC 드라마 `돈 꽃`의 윤서원 역으로 출연했는데요, 데뷔한 지 6개월 만에 주연을 맡았습니다.
(방송사가 SBS와 MBC로 다른데도 배역 이름이 서원으로 같다는 것도 신기한 점)
+여기서 더 신기한 점은 `다시 만난 세계`의 극본은 이희명(미녀 공심이, 냄새를 보는 소녀, 옥탑방 왕세자)이고, `돈꽃`의 극본은 이명희(장영실, 에어시티)라는 점입니다. 한소희 배우 한 명으로 이렇게 신기한 일이 겹치는게 신기합니다.
기어S3
드라마 주연과 함께 삼성의 `기어S3`광고에도 출연했습니다.
권진아 X 제이에스티나 뷰티 [혼자라도 빛나]
2017년 4월 `돈꽃`에 캐스팅 되기 전 제이에스티나 뷰티의 스페셜 뮤직비디오 `혼자라도 빛나`(노래 권진아)에도 출연해 미모를 뽐냈습니다.
TVN `백일의 낭군님` 김소혜 역
이후 2018년부터 아주 왕성한 활동을 이어나갔는데요.
2018년 로이킴의 `우리 그만하자`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으며, KBS특집드라마 `옥란면옥`, TVN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서는 수려한 외모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고, 관련 기사들도 많이 나왔습니다.
리츠 크래커 CF
`백일의 낭군님`드라마를 전후로 해서 CF(광고)계에서도 그녀의 등장이 늘어났는데요.
2018년에는 동서식품(리츠 크래커)의 모델로 재발탁되었고, 랑방, 렌즈타운, 바닐라코등의 광고 또한 촬영했습니다.
TVN `어비스` 장희진 역
한소희는 이 기세를 몰아 2019년에 TVN드라마 어비스를 촬영했지만, 시청률이 많이 나오지 않아,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뇌명천하
하지만, 역시 광고활동은 활발히 이어나갑니다.
(미센스, 바닐라코, 폴스부띠끄, 종근당건강, 모바일게임 뇌명천하)
멜로망스 `인사`MV
2019년엔 특히 멜로망스의 음악 `인사`에 출연해 다시 한번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가 화제가 됩니다. (현재 조회수 200만회)
이후 2020년 그녀의 인생 작품 JTBC의 `부부의 세계`를 만나게 되는데요.
그녀의 출연했던 광고나 작품들을 천천히 살펴보고 있다 보면, 그녀의 연기력이 눈에 띄게 발전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 출신이라 광고나 뮤직비디오 연기가 어색한 작품은 없었지만, 초반에 출연했던 드라마들에서는 확실히 호흡이나 발성, 시선 처리가 어색한 것이 느껴졌었는데(`어비스` 때까지도), `부부의 세계`에서는 많이 자연스러워진 게 느껴집니다.
그녀의 연기에 대한 `열정`을 믿고, 그녀의 다음 작품들을 기대해볼까 합니다.
특히 또렷한 이목구비가 스크린에 잘 어울리는 페이스라고 생각하는데요.
영화에서도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번외로 아이돌 그룹 있지(ITZY)의 류진이란 멤버와 닮았다고 하여 찾아 봤는데, 정말 닮긴 닮았습니다. 자매같네요.
누가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