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의 사이비교주 역할 캐스팅은 연상호 감독과 유아인의 탁월한 선택
- 넷플릭스 시리즈들의 캐스팅이 계속 될 것 같은 배우 김현주, 원진아의 스릴러 찰떡 중저음 목소리
- 사이비 작품 장인 연상호, 더 궁금해지는 새진리회의 진짜 정체
- 예고편만으로도 확인 가능, 유아인의 미친 연기력
- 지옥 파이널 예고편 해외 반응 댓글 번역
이것은 살인인가? 천벌인가?
넷플릭스가 11월 19일 공개되는 지옥의 파이널 예고편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본 유튜브채널과, 코리아 채널의 두 영상 모두 국내외에서 폭발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영어 자막 예고편은 업로드 4시간 만에 약 10만 조회수를 기록, 국내 예고편은 업로드 4시간 만에 약 2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넷플릭스 작품들 중에서도, 대형 작품의 예고편 (기묘한이야기, 왓쳐, 종이의집 등) 만큼 큰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는 수치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는 오징어게임과 마이네임의 성공을 잇는 작품이 될 거란 기대가 커지고 있으며,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기 때문에, 해외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공포가 아니면 뭐가 인간을 참회하게 할까요?"
또한, 지옥 개봉(공개)이 아직 되지 않은 시점인데도, 연상호 감독의 다음 극본 참여작품인 티빙오리지널 괴이에 대한 기대감도 올라가고 있다.
괴이는 D.P로 큰 사랑을 받은 구교환 주연으로 신현빈, 김지영, 박호산, 곽동연, 남다름 배우가 출연하며, 지옥과 동일하게 클라이맥스 스튜디오(JTBC.제이콘텐트리)가 제작을 맡은 작품이다.
전대 미문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정기훈 고고학자(구교환)와 초자연 현상, 오컬트 장르의 작품이며, 티빙오리지널이 2022년 상반기 (1월 방송예정) 선택한 최고 기대작으로 손 꼽히고 있다.
(구교환은 연상호 감독의 반도에도 출연했었다)
그날이 되면 진짜 지옥으로 데려간대
파이널 예고편에서는 새진리회 초대 의장 정진수(유아인)가 형사들(양익준)에게 비꼬는 듯한 말을 하며, 새진리교와 경찰의 마찰을 예상할 수 있는 장면이 등장했으며, 또한 등장하는 괴물을 지칭하며 '그 괴물 같은 게 신의 계시라고?'라는 질문을 던진다.
박정자(김신록 배우)는 지옥에 가게 되었다며, '고지'라는 단어를 설명하기도 한다.
민혜진(김현주)은 어딘가에 잡혀있다가 탈출하지만, 화살촉 무리들에게 쫓기는 듯한 장면들 또한 등장하며, 새진리회 이외의 단체, 그리고 경찰들과의 삼자구도를 예상하게 한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은 시청자들이 지리산 등 여타 다른 작품들과는 다르게, CG에 큰 초점을 두고 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애니메이션 '사이비'나, '돼지의 왕', '지옥:두개의 삶', '부산행'등을 생각해보면, 연상호 감독은 다양한 인간군상과 잘못된 믿음, 사람의 이기심과 두려움 등을 잘 표현하는데, '지옥'역시 컴퓨터그래픽 보다는 이 작품이 말하려는 의도를 더 중점으로 보며, 철학적 접근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토론토 국제 영화제 반응에서 '준수한 작품이지만, 옥의 티는 CG다'라는 평가가 있어서 걱정되서 하는 말 아님, 진짜 아님)
과연 지옥은, 다시 한번 오징어게임의 뒤를 잇는 호러, 스릴러, 오컬트 장르로서 세계 최대의 흥행작이 될 수 있을까?
(오징어게임이 왕좌의 게임 흥행을 압도적으로 이길 줄 아무도 몰랐으니까..... 괴물 코스튬과 사이비 단체복, 가면은 흥행할 것으로 보임)
지옥 바로보기(다시보기&알람예약) in Netflix
넷플릭스 <지옥> 관련글
사람의 자율성이 만든 법체계가 정말 정의롭다고 생각하세요?
지옥 파이널 예고편 해외 반응 댓글 번역
(의역, 오역만 있음)
1. Korean movies and dramas are honestly killing it these days (요즘 한국 영화, 드라마 솔직히 죽여줌)
2. I'm glad more people are starting to realize how good Korean Entertainment is! Keep it going Netflix (한국 작품들이 얼마나 좋은지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서 너무 좋다. 계속해 넷플릭스!)
3. Korean drama this year is not kidding With us their shows seems very promising very unique (올해 한국드라마는 장난이 아니긴 하지, 케이드라마의 앞으로도 계속 유망해 보이고, 독특하다)
4. Aku tidak sabar menanti Yoo Ah In kembali berlaga dalam drama.. Daebakkkk!!!!(인도네시아어- 유아인의 드라마 복귀가 기대된다. 대박!)
5. Dr. Brain and then Hellbound? What's happening down there in Korea?(닥터브레인과 헬바운드? 한국에서 도대체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거야?)
+지옥의 넷플릭스 공개일(시간)은 21년 11월 19일 KST. 오후 5시다
+ 원진아가 특별출연했던 영화 보이스에서 평소와는 다르게(?)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지옥에서도 꽤나 괜찮은 연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됨. 중저음 목소리는 정말 매력적인 배우라서 기대중. 원진아는 성장하는 배우들 중 한명이다.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양익준, 이레, 김신록.... 배우들 연기력은 말해 뭐해
+진경훈 형사(양익준)의 딸로 나오는 진희정(이레)은 원작에서 아들이다. (원작 : 연상호 웹툰 지옥. 스토리 연상호, 작화 최규석)
+원작 지옥 바로보기 in네이버웹툰
+유아인 이외에도 다른 출연 배우들의 작품에 대한 애정도가 높아보인다. 유아인이 인스타에 남긴 '지옥의 천사들'은 과연 작품 속 어떤 떡밥과 연결 되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