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맥스&영화관 동시개봉 리스트
워너의 신의 한수?! 아니면 자충수?!
AT&T 자회사 워너미디어가 출시한 스트리밍 서비스인 HBO MAX(에이치비오 맥스)에 따르면, 2021년 개봉예정작품 다수가 12월 영화관과 HBO맥스에서의 동시개봉을 결정했다.
12월 4일 HBO맥스의 공식 유튜브채널에는 'In Theaters | On HBO Max | Exact Same Day'(영화관, HBO MAX 정확히 같은 날)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 되었으며, 워너미디어 스튜디오 네트워크 그룹 CEO 앤 사르노프는 이 같은 계획이 불가피한 선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극장을 찾는 사람들의 수가 급락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영화는 극장 개봉 이후에, VOD시장이나 OTT(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업데이트 되는 방법을 사용중이다.
한편으로는 워너미디어가 넷플릭스, 아마존프라임, 디즈니플러스에 대항하기 위해 HBO맥스의 사용자 층을 확대하기 위함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과연 워너그룹의 이 같은 결정이, 향후 HBO MAX의 성장에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2020년 10월 기준 HBO MAX의 가입자수는 860만명이며, 12월 기준 한국에서는 서비스하고 있지 않는다.
참고로 2020년 10월 기준으로 넷플릭스는 가입자수 1억 9천만명, 디즈니플러스는 약 7천만명이다.
CJ ENM의 OTT서비스 티빙(TVING)과 제휴를 통해 출시하려는 움직임 있지만, 워너미디어의 라이벌 회사인 넷플릭스에 업로드 되어있는 기존 CJ ENM 작품들을 모두 내리라 하여, 이후 상황이 어떻게 될지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2021년 개봉예정 작품들 중에는 초대형 작품들이 많기 때문에, 2021년 CJ ENM의 방향이 어떻게 될지...)
앞서 워더브라더스는 코로나19로 인해 개봉이 밀리던, '원더우먼1984'의 개봉을 20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로 확정지었었다.
2021년 워너브라더스 픽처스 그룹의 예상 개봉 영화 목록
(일정 변동 가능)
- "The Little Things"
- "Judas and the Black Messiah" 유다와 블랙 메시아
- "Tom & Jerry" 톰과 제리
- "Godzilla vs. Kong" 고질라 vs 콩
- "Mortal Kombat" 모탈 컴뱃
- "Those Who Wish Me Dead"
- "The Conjuring: The Devil Made Me Do It"
- "In The Heights"
- "Space Jam: A New Legacy"
- "The Suicide Squad" 수어사이드 스쿼드
- "Reminiscence"
- "Malignant"
- "Dune" 듄
- "The Many Saints of Newark"
- "King Richard"
- "Cry Macho"
- "Matrix 4" 매트릭스4
ⓒ무비뉴스 MEWS
사진 Warnerbr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