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캣의 영화 소개
에이리언: 커버넌트 (Alien: Covenant.2017)
☞줄거리
우주 역사상 최대규모의 식민지 개척의무를 가지고 은하의 반대편에 존재하는 외딴 행성으로 향하던 커버넌트 호는 미지의 행성으로부터 온 신호를 감지하고 그곳을 탐사하기로 결정한다. 신세계일 것이라고 생각한 것과는 달리 그곳은 어둡고 위험한 미지의 세계였다. 그곳에서 발견된 유일한 지성체는 인조인간 `데이빗`이었다. 데이빗은 실패한 `프로메테우스`탐사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생존자이다. 데이빗과 함께 할수록 거대한 위협이 펼쳐지며, 그들은 목숨을 건 최후의 탈출을 시도한다.
<에이리언:커버넌트>는 영화<프로메테우스(2012)>의 후속작입니다.
또한 에이리언(ALIEN)시리즈의 프리퀄 3부작 중 두번째 영화이기도 하죠.
에이리언1, 블레이드 러너, 글래디에이터, 델마와 루이스, 블랙호크다운, 마션 등의 감독인 리들리스콧(Ridley Scott)감독의 작품입니다.
제목인 커버넌트의 사전적인 뜻은 `약속, 서약, 계약(contract)`이며, 리들리 스콧 감독은 미국의 개척역사의 관점에서 이 제목을 바라보길 바랬습니다. (초기 미국은 `약속된 땅`으로 여겨졌지만, 아메리카 원주민들과의 끊임없는 갈등, 그리고 학살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3부작의 마지막 <에이리언:어웨이크닝(가제)>이 언제쯤 개봉할지 궁금하게 만드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프로메테우스>를 보고 난 후 <커버넌트>를 보면, 대부분의 의문점이 해결되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굵직굵직한 의문점이 몇개 남게 됩니다.
그만큼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토리와 리들리스콧감독의 손발에 땀이나게 하는 연출이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프리퀄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 과연 개봉할지.. 아니 제작이라도 시작할 수 있을지... 아직 확정난 것은 없습니다만, 각본은 완성된 상태라고하니 그래도 조금의 희망은... 남겨두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참고로 영화 <프로메테우스>는 <에이리언>시리즈의 약 30년 전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 드라마의 중요 포인트는 주연인 마이클 패스벤더의 연기입니다.
로봇연기를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간보다 더 인간같은 안드로이드`이라는 난해한 설정과 같은 모델의 또 다른 `월터`를 연기해야 하는 역할.
배우로서는 극악의 연기력이 필요한 역할을 마이클 패스벤더는 아주 훌륭히 소화해 내지만, 영화의 흥행은 전작인 <프로메테우스>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물론 망한건 아닙니다.)
음울한 분위기의 SF장르 영화였고, R등급을 받았기 때문에 흥행에 어려움이 있었다는게 중론입니다.
SF전설의 시작 30초 예고편
우리가 알고 있는 에이리언 시리즈 보다 더욱 철학적인 접근을 많기 때문에 이해의 어려움있고, 조금은 난해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에이리언의 오리지널 시리즈(1979)를 생각하며 감상하면, 조금은 실망할 수 있을 수 있지만, 생각할 거리를 많이 던져주는 작품임에는 분명합니다.
철학적인 영화,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작품!
<에이리언:커버넌트> 소개였습니다.
무비캣의 무비뉴스ⓒMEWS
사진출처 : 20세기폭스
평점
로튼토마토 네티즌 점수 55%, IMDb 유저 점수 6.4/10, 네이버 관람객 점수 8.19/10, 다음 평점 7.0/10으로 무난한 편에 속하는 R등급 SF,호러 영화였습니다.
작품의 대체적인 평가는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입니다.
`불친절한 프리퀄`이라는 의견과 `에이리언의 새로운 항해`라는 두 의견이 인상적입니다.
에이리언: 커버넌트 (2017)
장르 SF, 호러
감독 리들리 스콧
각본 존 로건 단테 하퍼
촬영 다리우시 볼스키 <캐리비안의 해적> <프로메테우스>
음악 제드 커젤
배급사 20세기 폭스(미) 20세기 폭스 코리아(한)
제작비 9,700만 달러
주연
마이클 패스벤더 캐서린 워터스턴 대니 맥브라이드 빌리 크루덥 데미안 비치르 테스 호브리치 에이미 사이메츠 카먼 에요고 주시 스몰릿 캘리 헤르난데스 가이 피어스
에이리언 커버넌트 2차 예고편
A.I 데이빗&쇼 박사 비하인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