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CJ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에는 영화 `영웅`의 1차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영웅은 뮤지컬 영화로서 국내에서 정말 오랜만에 시도되는 작품이며, 영웅의 그 주인공은 안중근 의사입니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로 원작인 뮤지컬의 스토리를 그대로 가져온 영화입니다.
"나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다. 대한민국 독립군 대장이다."
영화예고편에는 자작나무 숲 앞에서 조국에 한 손가락을 바치며 결의를 다지는 단지 동맹도 묘사됩니다.
원작인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을 기념해 2009년 10월 26일 초연을 시작해 뛰어난 완성도로 4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최우수창작 뮤지컬 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뮤지컬 영웅은 제 16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뮤지컬과 동일하게 영화에서도 안중근 역을 맡은 정성화는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배우 정성화는 2009년 초연부터 시작해 2020년 영화 영웅까지 11년동안 안중근 역을 맡고 있습니다.
영화 영웅에는 정성화 배우 이외에도 김고은(설희 역), 나문희(조마리아 역), 조재윤(우덕순 역), 배정남(조도선 역), 이현우(유동하 역), 박진주(마진주 역=원작의 링링)배우가 출연합니다.
2009년 초연부터 2011년까지 최근 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채송화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미도 배우가 링링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전미도 배우는 링링역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지 인스타그램 주소도 mido_ring(미도_링)으로 되어있습니다. 전미도 인스타그램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영웅`의 감독은 `해운대, 국제시장`등을 제작한 JK필름의 윤제균 감독이며, 배급사는 CJ엔터입니다.
2020년 여름 개봉예정이며, 뮤지컬 영화 영웅 개봉 이전에 판소리 영화인 조정래 감독의 `소리꾼`도 6월 개봉예정입니다.
`영웅`, `반도`, `승리호`등 제작비 100억이상의 대형 국내 영화들의 여름 개봉이 정말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영화시장이 매우 크게 침체되고 있는 이 상황이 여름까지 진행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과연 기대작들이 침체된 국내 영화시장을 수면위로 끌어 올릴 수 있을까요?!
무비뉴스ⓒM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