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Netflix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전쟁] 후기/리뷰/정보

반응형

방콕에 추천하는 넷플릭스 다큐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전쟁]

[PANDEMIC:HOW TO PREVENT AN OUTBREAK]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전쟁]의 영어제목은 PANDEMIC:HOW TO PREVENT AN OUTBREAK입니다.

 

국내 코로나19의 확진자추이는 하루 100명대 아래로 감소하고있고, WHO가 선포한 판데믹이후 다른국가들과 비교해 그나마 안정화 되어가는 분위기에 있습니다. 

 

 `나부터 실천하자`라는 마음으로 주말엔 될 수 있으면, 방콕 후 넷플릭스(Netflix) 스트리밍서비스로 VOD를 시청하는 편인데요. 

지난 주말엔 넷플릭스에서 2020년 1월 공개한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전쟁] 시리즈를 몰아서 시청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총 6부작으로 구성되어있고, NETFLIX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 

다큐멘터리를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흥미있는 작품은 그래도 챙겨보는 편입니다. 

뜨는 영상에 [판데믹]이 올라와있어서 `1화만 봐보자`라는 생각으로 시청했는데, 모든 회차를 전부 봐버렸습니다. 

이 작품이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는 작품은 아니지만, 현 시기에 감정이입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몰입도는 상당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19를 주제로한 다큐멘터리를 만들때 참고해도 좋은 작품인듯합니다.

평소에 다큐멘터리를 잘 챙겨보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조금은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전염병, 의료계쪽에 관심이 많은분들에게는 추천하고싶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1화의 인상적인 부분과 다큐 속 정보에 대해 작성해볼까 합니다.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전쟁]의 IMDb 평점은 6.3/10 을 유지하고있습니다. 

 

IMDb의 작품소개

`In this docuseries, meet the heroes on the front lines of the battle against influenza and learn about their efforts to stop the next global outbreak` 

(인플루엔자와의 최전선에서 맞서는 영웅들과 만나고 다른 세계로의 확산을 막으려는 그들의 노력에 대해 배운다)

 

 


 

1화 : 보이지 않는 학살자[원제 : It Hunts Us(그것은 우리를 사냥한다)]

 

1화의 주요주제는 독감(Flu)에볼라바이러스(Ebola Virus), 등장인물들의 주변상황입니다. 

 

1995년 개봉한 전염병 관련 영화 `아웃브레이크(Outbreak)`의 한 장면이 등장합니다. 

 

 

극소량의 혈액으로 250여 종의 질병을 진단할 수 있다는 의학 키트 '에디슨'의 개발자이자 메디컬 기업 테라노스(Theranos) 창업자 엘리자베스 앤 홈즈(Elizabeth Anne Holmes)도 등장합니다. 

물론 다큐에서 그녀에 대한 진실도 등장합니다. 

얼마나 큰 사건이었는지, 그녀에 관련된 책도 있고, 이 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도 제작중입니다.  

 

사진출처

 

아담 맥케이(빅쇼트감독)가 감독을 맡았고, 제니퍼 로렌스를 주연으로하며, 제목은 `Bad Blood(배드블러드)`입니다. (2021년 개봉예정 출처)

 

HBO에서는 2019년에 엘리자베스 홈즈에관한 다큐멘터리도 제작하였으며, 제목은 `The Inventor: Out For Blood In Silicon Valley`입니다.

 

The Inventor: Out for Blood in Silicon Valley (2019) | Official Trailer |HBO

https://youtu.be/wtDaP18OGfw

 

 

1화에 출연하는 Syra Madad(시아라 매대드)는 실제 의사이며, NYC Health + Hospitals 시스템 전체의 특수 병원체 프로그램 선임 이사입니다. (refer)

 

Dr.Syra Madad 코로나바이러스 CNBC인터뷰영상

https://youtu.be/BPrahtpfq5g

 

"변형된 독감은 반드시 다시 나타날 것입니다" 

(비행기가 전세계를 종횡무진하는 그래픽이 조금은 두렵게 다가옵니다.)

 

 

1화에서 6화까지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럴 수 있으니 경각심을 가지고 대비하며, 조심하자`인데, 1화만 놓고 보자면, `가능성이 있으니 걱정된다`라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시청하실 분이 있다면, 6화까지 전편을 시청하길 추천합니다. 

(1화만 보고나면 뭔가 찜찜...)

 

 

이상 캣무비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작품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 전쟁]이었습니다.

 

다큐에 관해서 많은 정보가 없다보니, 해외정보를 출처로 직접조사했습니다.

오류 발견시 댓글을 남겨주세요.

 

모든 저작권은 넷플릭스에 있습니다.

재업로드를 금지합니다.

ⓒMEWS

 

 

넷플릭스에서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전쟁] 다시보기

 

판데믹: 인플루엔자와의 전쟁 | Netflix 공식 사이트

그들의 손에 인류의 존망이 달려있다. 치명적인 독감의 대유행을 막는 데 뛰어든 의료 종사자들. 세계 곳곳, 그들이 사투를 벌이는 현장을 찾아가는 다큐멘터리 시리즈.

www.netflix.com

 


 

+추가정보

 

ARIRANG NEWS(아리랑TV)에서 [판데믹:인플루엔자와의전쟁]의 제작자 겸 기자인 셰리핑크(Sheri Fink)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https://youtu.be/lnyL9Srio5U

 

예고편(Trailer for Netflix Docuseries "Pandemic")

https://youtu.be/fPs90HZbSVQ

 

넷플릭스코리아 유튜브채널에는 판데믹 예고편이 아직 없습니다.

왜?! 지금 시기엔 매출에 도움이 될것 같은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