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28일부터 방영된 SBS드라마 `앨리스`에 대한 이야기
"왜 자꾸 나만 보면 울어요?"
"내 엄마가 아니라도 내가 엄마 지켜줄게. 내가 꼭 지켜줄게"
"엄마만 믿어. 엄마는 진겸이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어"
▶앨리스의 영어 제목은 `Alice`이며, 미국, 영국에서 주로 여자 이름으로 쓰인다. 또 소설이자, 만화, 영화로 만들어졌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앨리스란 이름이 사용되기도 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
- 작가 루이스 캐럴의 대표적인 아동 소설이다. 7살 여자아이인 앨리스가 토끼굴을 타고 떨어져 이상한 나라에서 신비한 일들을 겪는 모험동화이다.
▶드라마 `앨리스`는 8월 28일 첫방송을 시작했으며,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에 SBS에서 방영된다. 앨리스는 총 16부작으로 예정돼있다.
▶SBS공식홈페이지에서는 `시간 여행 휴먼 SF드라마` 라고 소개하고 있다. (로맨스X)
▶드라마 `타짜, 드림, 호박꽃 순정, 냄새를 보는 소녀, 미녀 공심이, 다시 만난 세계`의 백수찬 PD가 연출을 맡았다.
- 최근 인터뷰에서 백수찬PD는 `절대 복잡하거나 어려운 드라마가 아니며, 과학 기술과 시간 여행으로 드라마 내용을 채우지 않았고, 사람사는 얘기인 휴먼으로 드라마를 꽉 채웠다`고 밝혔다
▶극본은 김규원, 강철규, 김가영작가가 맡았으며, 스튜디오S가 제작 했다.
- 스튜디오S가 제작한 드라마에는 `굿캐스팅, VIP, 닥터탐정, 사의 찬미, 리턴, 조작, 피고인, 수상한파트너, 미녀 공심이`등이 있다.
▶김희선은 극 중 `윤태이, 박선영` 1인 2역을 맡았다.
- 나이 1997년생
- 데뷔 1993년 CF `꽃게랑`
- 대표작 : 카라, 비천무, 목욕탕집 남자들, 머나먼 나라, 미스터Q, 토마토, 참 좋은 시절, 품위있는 그녀
- 김희선 인스타그램
- 윤태이 : 6살에 미적분을 풀고 15살에 한국대 물리학과에 수석 입학한 천재. 32세. 1989년생. 한국대 물리학과 교수
"그녀 앞에 정말 이상한 남자가 나타난다. 자신을 한참 예쁠 때라고 자부하는 그녀에게 혹시 쉰 살이 넘었냐고 묻고, 혹시 아들을 출산한 적 없냐고 묻는 재수 없는 형사가 나타난 것. 바로 진겸이다. 스토커처럼 쫓아다니다가도 가끔씩 자기를 보며 우니, 도대체 이제는 이 남자 정체가 궁금할 지경."
- 박선영 : 2010년 사망 당시 40대 초반. 진겸의 엄마
"2050년, 시간여행 시스템 앨리스의 기본원리를 구축한 과학자. 그런데 앨리스에 관한 예언이 담긴 책이 1992년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큰 충격에 빠진다. 태이는 예언서의 진위여부를 밝히기 위해 동료이자 연인인 민혁과 함께 1992년에 도착한 뒤, 예언서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진 장박사라는 인물을 찾아간다. 태이는 민혁과 예언서를 갖고 곧바로 2050년으로 복귀하려고 했다. 하지만 자신이 임신 중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복귀를 망설인다. 방사능으로 뒤덮인 웜홀을 통과한 태아가 정상일 확률이 희박하다는 이유로 민혁은 아기를 지워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태이는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망설인다. 결국 태이는 아기의 미래를 위해 사랑하는 민혁과 자신의 미래를 포기하고, 혼자 1992년에 남아 ‘박선영’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아들 진겸을 출산한다."
▶주원은 극 중 `박진겸`역을 맡았다.
- 나이 : 1987년생
- 데뷔 : 2007년 뮤지컬 `알타보이즈`
- 대표작 : 그리스, 스프링 어웨이크닝, 고스트, 제빵왕 김탁구, 오작교 형제들, 각시탈, 굿닥터, 용팔이
- 주원 인스타그램
- 박진겸 : 29세. 서울남부경찰서 형사 2팀 경위. 2010년 10월 엄마 선영이 누군가에게 살해된다.
"시간여행의 과정인 방사능 웜홀을 통과해서 태어난 아이. 6살 되던 해 무감정증 진단을 받는다. 자신의 감정은 물론 타인의 감정조차 이해하고 공감할 수 없어 항상 외톨이로 지내지만, 진겸의 엄마 선영은 진겸의 유일하고 완벽한 친구가 되어준다. 2010년 10월. 선영이 누군가에게 살해당한 채 발견된다. 무감정증인 진겸은 살아오면서 단 한 번도 간절함을 가져본 적 없었다. 그런 진겸에게 간절한 목표가 생겼다. 엄마를 죽인 범인을 잡는 것이다. 자신을 위해 한 평생을 희생한 엄마를 위해 반드시 잡아야 했다. 그래서 진겸은 경찰대에 진학하고 경찰이 된다. 그리고 2020년, 엄마를 죽인 범인을 추적하던 진겸 앞에 한 여자가 운명적으로 나타난다. 엄마 선영과 똑같은 모습의 여자, 바로 ‘윤태이’였다."
▶곽시양은 극 중 `유민혁`을 맡았다.
- 나이 : 1987년생
- 데뷔 : 2014년 `야간비행`
- 대표작 : 장사리:잊혀진영웅들, 오 나의 귀신님, 시카고 타자기, 웰컨2라이프
- 곽시양 인스타그램
- 유민혁 : 30대 중반. 시간여행자. 앨리스 가이드팀 팀장.
"2050년 시간여행에 성공한 미래인들은, 시간여행자들이 머무는 공간인 앨리스를 건설하고 시간여행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한다. 그러던 중, 시간여행이 파괴된다는 내용의 예언서가 존재한다는 소문이 빠르게 퍼진다. 앨리스는 이 예언서를 찾기 위해 2명의 스텝을 1992년으로 파견한다. 바로 태이과 민혁이었다. 1992년에 도착한 후에야 자신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된 태이는, 아이를 지키기 위해 연인과의 이별을 선택한다. 결국 민혁은 혼자 미래로 돌아왔고, 훗날 앨리스 가이드팀 팀장이 된다. 앨리스의 시간여행은 평행우주로의 시간여행이다. 그래서 이곳에서 무슨 짓을 하든, 자신들이 살고 있는 미래에는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자연스레 이를 악용해서 과거의 분노나 욕구불만을 해소하는 시간여행자들이 늘어났고, 심지어는 범죄를 저질러 과거인 경찰들에게 쫓기는 시간여행자들까지 생겨난다. 문제를 일으킨 시간여행자들을 보호해주는 동시에 앨리스의 존재를 감추는 가이드 팀의 팀장인 민혁은, 시간여행자들을 쫓는 진겸과 적이 되는 상황에 놓인다."
▶이다인은 극 중 `김도연`을 맡았다.
- 나이 : 1992년생
- 데뷔 : 2014년 `스무살`
- 대표작 : 화랑, 황금빛 내 인생, 이리와 안아줘, 닥터 프리즈너, 포카리스웨터CF
- 이다인 인스타그램
- 김도연 : 29세. 세경일보 사회부 기자
"온실 밖 잡초 같은 여자. 밝고 긍정적이며 다른 사람들의 아픔을 헤아릴 줄 아는 따듯한 성품과 동시에 어디서든 누구 앞에서든 당당한 사회부 기자다. 이런 성격 덕분에 고등학교 시절 진겸을 무서워하지 않던 유일한 학생이었고, 엄마의 죽음 후 힘들어하던 진겸을 세상 밖으로 꺼내준 유일한 친구였다. 하지만 도연이 진겸을 도와준 건 단순한 동정심 때문만은 아니다. 무감정 인간인 진겸이 이성애를 느끼지 못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도연은 조급해하지 않는다. 오히려 도연은 진겸도 자신을 좋아한다고 믿었고, 언젠가는 진겸도 자기감정을 자각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기다렸다. 하지만 예상 밖의 연적이 나타난다. 진겸의 엄마랑 비슷하게 생긴데다, 예쁘고 매력적이다. 그래서 너무 재수 없다. 그런데 진겸이 그 여자랑 붙어 다닌다. 라이벌이 생긴 도연은 더 이상 쿨 할 수 없다. 진겸이를 어떻게든 내 남자로 만들기 위해 발 벗고 나서야 한다."
▶등장인물 및 출연배우
- 윤태이(배우 김희선), 박진겸(배우 주원), 박선영(배우 김희선), 유민혁(배우 곽시양), 김도연(배우 이다인), 고형석(배우 김상호), 석오원(배우 최원영), 김동호(배우 이재윤), 오시영(배우 황승언), 정혜수(배우 김선아), 최승표(배우 양지일), 태연(배우 연우), 은수모(배우 오연아), 양홍섭(배우 이정현), 이세훈(배우 박인수), 김인숙(배우 배해선), 정기훈(배우 이수웅)
▶줄거리
죽음으로 인해 영원한 이별을 하게 된 남녀가 시간과 차원의 한계를 넘어 마법처럼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인물관계도
▶네이버 TV, 카카오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클립 영상. 비하인드 영상. 예고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2분 예고편
▶OST
[앨리스] OST Part.1 유주 YUJU (여자친구) - 'Secret (Feat. ISHXRK)'
[앨리스] OST Part.2 벤(Ben) -'Whenever Wherever Whatever'
이미지 출처
- SBS `앨리스`공식 홈페이지/티저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