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리뷰
떡밥을 하나하나 풀어 나가기엔 너무 짧은 런닝타임.
영화 자체는 흥미로운 소재들로 가득했으나, `영화`보다 `드라마`로 만들었다면, 훨씬 더 재밌고 좋은 평가를 받았을 것 같다.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고, 깜놀하는 구간도 잘 만들었지만, 좀비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함이 느껴지는 구간이 다소 있다.
전지적 감독(or 작가)시점의 불친절하고 무책임한 장면들이 많다.
킬링타임용으론 적당하나, 좀비영화로 추천하기엔 무리가 있다.
생존영화로는 괜찮다.
코로나19임에도 개봉했다는 사실에 응원은 하고 싶은 영화!
쓸모 있고, 쓸모 없는 12가지 영화정보
영화 [#살아있다] 편
영어제목 : #Alive
1. [서울시 영등포구 양의로 은솔 아파트] 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아파트이다. 2020년 기준 전국에 `양의로`라는 주소는 없다. 준우네 아파트에서는 63빌딩이 보인다.
2. 주인공 준우(유아인 배우)가 하는 온라인 게임은 `배틀그라운드`이다. 준우의 배틀그라운드 아이디는 MORRIS(모리스) G2 이다. 드론을 날려 아파트를 둘러 보는 장면에서 VR기기에 MORRIS G2가 적혀있다. 함게 사용하는 이어폰은 삼성의 갤럭시 버즈다.
3. 원작인 `Alone(얼론)`의 각본가는 맷 네일러다. 멧 네일러는 인터뷰에서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로 한국영화를 접했다고 밝혔다.
4. 준우의 `최후의 만찬`인 라면은 오뚜기의 진라면이다. 라면은 역시 진라면 매운맛..
5. 영화에 등장하는 FM라디오 어플 설명에서 `데이터 소모 없이 이어폰 잭이 있다면 재난 방송 라디오를 청취 할 수 있다`는 내용은 사실이다. 재난방송 라디오 청취는 이어폰잭이 꼭! 있어야 한다. (무선이어폰 불가)
관련뉴스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쓰면 FM라디오 수신 불가...재난방송 청취 어쩌나
6. 초반에 총(리볼버)를 쏘다 죽는 경찰은 배우 오혜원이다.
오혜원 인스타그램
7. 유빈(배우 박신혜)이 물을 마시지 않고, 화분에 양보하는 장면에 나오는 식물은 산세베리아(Sansevieria,산세비에이리아)다.
8.파밍(Farming)이란 단어는 게임 `배틀그라운드`내에서 아이템을 수집하는 것을 나타내는 게임용어이다. 단어그대로는 `농사`를 뜻한다.
9. 준우와 유빈이 사용하는 무전기는 모토로라 제품이다.
10. 후반부 유빈이 착용한 헬멧 브랜드는 `etto`이다.
11. #(해시태그)는 SNS에서 특정 태그를 통해 검색이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용된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사용되는 메타데이터 태그로, 해시 기호(#) 뒤에 특정 단어를 쓰면 그 단어에 대한 글을 모아 분류해서 볼 수 있다.(위키백과)
Break 빈지노 (Beenzino)
12. 엔딩크레딧에 올라오는 음악은 빈지노의 `Break`이다.
ⓒ무비뉴스(MEWS)
감독 : 조일형
촬영 : 손원호
음악 : 김태성
미술 : 서성경
배급사 : 롯데엔터테인먼트
출연배우
- 유아인, 박신혜, 전배수, 이현욱, 오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