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완성도의 속편 탄생, 수익도 성공
짧은후기
처음 시작 10분간의 구성이 매우 좋다. 1편의 과거, 2편의 현재 그리고 영화가 진행하며 어떻게 나아가야 할 지 미래까지 보여준다. 스릴러영화답게 긴장감을 잘 끌고나가며, 작게 말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는 긴장감을 더욱더 배가 시킨다. 외계 괴물이 등장할 때는 또 소리의 과장을 아끼지 않는다. 장애와 고통(아들&딸)에 맞서 나가는 우리의 다음세대를 보여줌으로써 의미또한 가져갔다. 속도감 있는 전개가 매우 마음에 들지만, 초반부터 중반까지의 답답한 캐릭터 디자인은 스릴러로서 어쩔 수 없는 것일까? 그래도 3편이 기대된다.
- 무비뉴스(MEWS)
영화 기본정보
콰이어트플레이스2
영문제목 : A Quiet Place Part 2
(뜻 : 조용한 장소, 조용히 해야 하는 장소)
시청등급 : 15세
개봉일(한국) : 21년 6월 16일
배급사 롯데컬처웍스(주)롯데엔터테인먼트
수입사 롯데컬처웍스(주)롯데엔터테인먼트
제작사 파라마운트 픽쳐스
감독 : 존 크래신스키 <13시간><콰이어트플레이스><디트로이트><DC슈퍼펫(2022)> / 배우 활동 <더 오피스>(짐 핼퍼트)
*배우(아빠역) 이자 감독인 존 크래신스키의 배우자 : 에밀리 블런트. 가족끼리 다 해먹...(?!)
각본가 : 존 크래신스키
원작자 : 스콧 벡, 브라이언 우즈
장르 : 서스펜스, 공포, 스릴러
음악감독 : 마르코 벨트라미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언더워터> <로건> <설국열차> <월드워Z>
제작 : 마이클 베이(플래티넘 듄스), 존 크래신스키(선데이 나이트)
배우 : 에밀리 블런트, 킬리언 머피, 노아 주프, 밀리센트 시몬스, 디몬 하운수, 웨인 듀발, 존 크래신스키
*콰이어트 플레이스3 2023년 개봉예정 - 감독 변경(제프 니콜스), 3편은 아마도 메인줄거리의 스핀오프 예정. 영화의 메인 괴물(외계인)인 데스엔젤은 계속 등장할 것으로 보임.
21년 7월 2일 기준 누적관객수 : 708,127(대한민국)
*북미 개봉 3주차 누적수익 1억달러 돌파
줄거리
소리 없이 맞서 싸워라! 실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의 공격으로 일상의 모든 것이 사라진 세상, 아이들 대신 죽음을 선택한 아빠의 희생 이후 살아남은 가족들은 위험에 노출된다. 갓 태어난 막내를 포함한 아이들과 함께 소리 없는 사투를 이어가던 엄마 ‘에블린’은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은신처를 찾아 집 밖을 나서지만, 텅 빈 고요함으로 가득한 바깥은 더 큰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해외평점+반응해석(기준일 21.07.03)
*매우 주관적 해석, 의역, 오역 가득
메타크리틱 스코어 71/100, 유저평점 7.9/100
로튼토마토 신선도 91%, 관객점수 93%
IMDb 평점 7.5/10
- 첫번째 작품을 즐겼다면, 이 속편 또한 즐길만한 가치가 있다.
- 어떤 캐릭터가 더 바보같은지 경쟁하는거야?
- 과대평가된 작품. 1편이 더 낫다
- 3편을 빨리 내놔
- 위대한 속편, 관객들은 침묵으로 영화를 함께했다. 에밀리블런트는 여전히 훌륭하지만 이번작품은 밀리센트가 주를 이루었기에 더 가치있었다.
- 그 멍청한 섬은 왜 있는거야
- 플롯에 거대한 구멍이 뚫렸다.
- 괴물이 저 디테일해지고, 스케일이 커졌다.
- 올해의 영화
- 내 의견으로는 1편보다 더 나았다, 속도와 박진감이 넘쳤고, 노아 주프는 확실히 그의 장면에서 눈에 띄는 연기를 보여줬다.
공식예고편
ⓒMEWS 무비뉴스. 2021
자료 kofic '콰이어트 플레이스2' 기본정보 스틸컷, 롯데컬처웍스, 파라마운트픽쳐스, johnkrasinski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