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공개되었던 넷플릭스의 <아리스 인 보더랜드>의 시즌2 제작이 확정되었다.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넷플릭스에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일본 오리지널 실사 드라마 작품이다.
실사 작품이기에 당연히 원작이 존재한다.
원작은 아소 하로 작가의 <임종의 나라의 앨리스>가 원작이다.
원작이나 <아리스 인 보더랜드(Alice in Borderland)>의 영어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아리스는 앨리스(Alice). 즉 동화이자 만화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그 앨리스를 의미한다.
한글 제목이 아리스인 이유는 앨리스의 일본식 발음이 '아리스'이기 때문이다.
작품 속 주인공의 이름이 '아리스 료헤이'이기도 하다.
1화에서 주인공과 함께 세 친구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된 듯한 기분이 든다.
+ 22.12.24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2 공개, 기본정보 바로가기 ▼ ▼ ▼
시즌1에서 가장 괜찮았던 배우는 우사기와 구이나 역을 맡았던 츠치야 타오와 아사히나 아야.
둘 다 매력적인 페이스와 균형잡힌 몸매를 가졌는데, 액션신이 많았던 이유에서인지 무난한 연기들이 눈에 잘 들어왔다.
남주인 야마자키 켄토는 연기도 무난하고, 외모도 준수 하지만... <아리스 인 보더랜드>에서 매력이 있는지는...
물론 내 사견과 상관없이 일본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배우 중 한명이다.(정말 최고의 인기 ㅇㅇ)
개인적으로 오버하는 연기가 조금 부담스러워서 인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 일본 정서에 매우 적합)
초반에 친구들의 관계를 흐트러트리는 시부키역의 미사키 아야메의 연기 또한 인상적이다.
그라비아 아이돌 출신이며, <영능력자 오다기리 쿄코의 거짓>,<진격의 거인>등 수 많은 영화와 드라마 작품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역시 경력은 무시 못하는?! 그런데, 일본내에서는 주목을 못 받은 듯 하다. 스토리상 캐릭터(19금 씬 있음) 때문인지, 출신 탓인지?! <이상한 나라의 아리스> 프리미어 이벤트'토크언컷'에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안 역할의 미요시 아야카는 무대에 섰는데.. 비중이??? 일본어를 못해서 좀 궁금...]
비치의 수장 카네코 노부아키(단마 타케루 역)의 선글라스에 비치스타일 패션들 또한 매력적이다.
가수(RIZE의 드러머)에 연기까지 잘하는 만능인.(류승범씨?!)
넷플릭스 오리지널 일본 드라마 중에서 한국시장에서의 흥행이 꽤 되었는데, 망할 줄 알았던 <블리치> 실사 영화를 생각보다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는 감독인 사토 신스케가 맡았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블리치>의 실사영화도 넷플릭스에 있기 때문에 감상했는데... 그래도 조금 거부감이 드는건 어쩔 수 없다.
(BGM은 좋다)
차라리 같은 감독의 <아이 엠 어 히어로>가 더 좋은 작품이고, 또한 실사화에 거부감이 없는 작품이다.
<아이 엠 어 히어로>는 실사화 및 좀비 물 중에서도 수작으로 평가 받는다.(아마도..?!)
아무튼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1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정리해봤다.
<아리스 인 보더랜드> 의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
1.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20년 12월 10일에 공개되었는데, 공개 되자마자 약 40개국(지역)에서 Top10 콘텐츠에 올랐다. (마치 현재의 <스위트홈>같은 느낌)
- 태국, 베트남, 대만, 싱가폴, 필리핀, 홍콩, 독일, 프랑스,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그리스 등
2. 드라마가 방영을 시작하던 시기에 원작만화의 구글 검색량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였다. 당연히 주인공인 야마자키 겐토와 츠치야 타오의 검색 인기도 급증. 특히 야마자키 겐토(Kento Yamazaki)는 필리핀에서의 관심이 압도적으로 늘었다.
츠치야 타오(Tao Tsuchiya)는 미얀마와 싱가포르 쪽에서 인기가 많아졌는데... 이유가?!
3. 원작의 작가인 아소히로는 주인공 두명이 모두 자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 아리스의 경우 '20살 무렵의 나 자신이 얼마나 우유부단했는지 기억한다. 그 무렵의 나 자신에 근거해 아리스를 만들었다, 우사기라는 캐릭터는 독립적이고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필요가 없는 자신의 모습을 반영했다'고 인터뷰했다.
4. 1화에 등장하는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가장 번화가)가 텅 비어있는 모습은 어떻게 촬영???
- 1화의 장면은 실제로 시부야 에서 촬영하지 않았다. 실제로는 시부야 교차로에서 약 100km떨어진 도치기현의 아시카가시에 있는 거대한 야외 세트장에서 촬영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위엄. 제작비 어마어마)
5.아리스와 친구들이 공중화장실에서 시부야 거리로 나오는 장면은 약 4분이 소요되는데, 싱글테이크(원테이크) 기법을 활용했다. 그런 이유로 제작진은 화면에 나오는 모든 것들을 제작해야만 했다. (1화의 매표소는 세트장에 제작된 소품이다. 개찰구까지 만들다니?!)
6. 시부야 장면에서 매표소를 제외하고 공중화장실, 거리 등 모든 것들이 CGI로 제작되었다 .
7. 5화의 고양이호랑이는 VFX를 이용해 제작되었으며, 이는 여러나라 사람들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네덜란드의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얀 더부르가 작업감독을 맡았다. 에릭얀은 <라이프 오브 파이>(2012)에서 호랑이를 제작했던 감독이다. 제작은 인도 애니메이션과 VFX스튜디오인 애니브레인에서 맡았으며, 시각효과 작업에 일본, 싱가로프, 미국, 인도의 팀들이 협업했다.
*VFX(visual effects) = 시각효과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1 기본정보 / 출연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아리스인보더랜드(2020) [今際の国のアリス. Alice in Borderland] 공개일 - 2020년 12월 10일(시즌1) 회차 - 8부작 제작 - 로봇(Robot) 장르 - 스릴러, SF, 생존 서비스 채널 - 넷플릭스 감독 - 사토 신스케 각본 - 와타베 요시키, 쿠라미츠 야스코, 사토 신스케 외 출연 - 야마자키 켄토, 츠치야 타오, 무라카미 니지로, 모리나가 유우키, 마치다 케이타, 미요시 아야카, 사쿠라다 도리, 아사히나 아야, 야나기 슌타로, 와타나베 유타로, 미사키 아야메, 요시다 미즈키, 아베 쓰요시, 가네코 노부아키, 아오야기 쇼, 나카 리이사 원작 - 임종의 나라의 앨리스 줄거리 - 이곳은 또 다른 도쿄, 치명적인 게임의 배경, 그 세계로 세 청년이 던져진다. 무의미한 세월을 보내던 게이머와 두 친구. 선택의 여지는 없다. 살고 싶다면 싸워야 한다. 청소년 관람불가 |
아리스 인 보더랜드 | 공식 예고편 | Netflix
아리스 인 보더랜드 넷플릭스 타이틀번호 80200575
📺Netflix에서 다시보기
사진 Netflix, 미사키 아야메 인스타그램, 츠치야 타오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