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단편영화 328편 유튜브 채널 업로드 무료 공개/추천 작품 다시보기
영화진흥위원회가 <일자리 연계형 온라인․뉴미디어 영상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숏폼 영상물(단편영화) 328편을 영진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며 전체 작품을 공개했다.
<영상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창작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영화인의 단기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온라인 관람 활성화 상황에서 ‘영화’에 관한 영화인과 영화관객의 생각을 나누고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10분 이내의 숏폼 영상물을 제작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첫 선을 보인 이 사업은 공모 및 심사를 통해 328팀을 선정하여 인건비 및 제작비에 대하여 1개 팀당 99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했다.
특히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1,000명에 가까운 영화인이 독창적인 아이디어 및 참신성 등 여러 가능성을 지닌 숏폼 영상물 제작에 참여할 수 있어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영화산업 현장에 작은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새로운 작품에 대한 창작 의지를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 날 공개하는 328편 중 일부는 유튜브 채널 외에 극장 및 TV를 통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서울독립영화제에서는 자체 심사를 거쳐 15편을 선발해 11월 26일부터 시작하는 영화제 내 특별섹션에 초청하여 극장에서 상영할 계획이며, TBS TV에서는 20편을 선발해 12월 7일부터 하루 4편씩 5일간 방영할 예정이다.
영진위는 각각 선정된 작품에 대해 별도로 시상금 수여 및 상영료를 지급하여 숏폼 영상물 제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영화인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무비뉴스ⓒMEWS
사진 영화진흥위원회
무비뉴스 선정 추천작품 5편
1. 34.A.I. 히든싱어 (서보경, 최민호, 박재준)
2.얼굴 (강동헌, 하헌범, 장우영)
3. 고백초년생 (김택규, 이진성, 정세훈)
4. 263.운수 좋은 날 (임정빈, 이성민, 윤영균)
5. 255.배웅 (소재익, 윤기진, 박보근)
숏폼 영상물 328편 전체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