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영화)/News(영화소식)

언더워터(2020.Underwater)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 크툴루신화란

반응형

언더워터(Underwater.2020)

장르

스릴러

감독

윌리엄 유뱅크

배우

크리스틴 스튜어트, 뱅상 카셀, TJ.밀러, 제시카 헨윅, 거너 라이트, 존 갤러거 주니어, 

 

🎬줄거리

- 티안 인더스트리라는 회사가 마리아나 해구에 대규모 자원 채굴 시설을 건설한다.

노라 프라이스(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이곳의 기술자로, 약혼자가 잠수 도중 사망한 이후 삶의 의욕을 잃고 살아가는 중이다.

그런데 어느 밤, 갑자기 그녀가 있던 케플러 기지가 파손되면서 침수가 발생하고 그 순간 깨어있던 노라는 침수되지 않은 구역으로 대피해 목숨을 건지지만 대부분의 직원들은 잠자리에서 빠져나오지도 못한 채 그대로 수장되어 사망하고 만다.

20th Century Studios Korea

노라는 생존자인 로드리고, 폴과 합류해 가장 가까운 탈출선이 있는 곳으로 대피하지만, 탈출선 발사실에 가보니 선장 루시엔(뱅상 카셀)만 남아있고 탈출선은 다른 선원들이 전부 타고 대피한 후였다.

케플러 기지 전체가 구조적 손상을 입어서 방수문의 작동에도 불구하고 계속 침수가 발생하고 있었기 때문에, 루시엔 선장은 케플러 내의 유일한 생존자들에게 근방(이라고는 해도 1마일이나 떨어져 있는)의 로벅 기지로 대피하자고 제안한다.

잠수 무경험자인 에밀리가 포함되어 있는 직원들은 이런 위험한 상황에 지구에서 가장 깊은 바다 밑바닥을 걸어가자는 거냐며 반발하나, 딱히 다른 방법이 없기에 결국 동의한다.

 

20th Century Studios Korea

로벅 기지는 멀쩡한지 확인하기 위해 통신을 연결해보지만 스피커에선 정체모를 괴성만 흘러나올 뿐이다. 생존자들은 잠수복 정비실로 들어가 아직 멀쩡한 것들을 착용하고 수중으로 진입하는데, 이때 폴과 스미스는 아까 들은 괴성이 찜찜하다며 수중 네일건을 챙긴다.

 

마침내 완전히 바닷속으로 진입하는데, 미세한 손상을 입었던 로드리고의 헬멧이 압력을 버티지 못하고 깨지면서 로드리고는 죽게 된다.

나머지 생존자들은 수중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저 바닥으로 향하다가 탈출선의 신호를 탐지한다.

더 하부의 시설에서 사출된 탈출선이 부상 중 플랫폼에 걸린 것이라고 판단한 루시엔은 폴과 스미스를 수색하라며 내보내지만 탈출선의 선원은 이미 죽어있고 두 사람은 도리어 괴생물체에게 습격당하는데... 

 

 

🎬크툴루신화란?

- 크툴루 신화의 대략적인 세계관은 인류 출현 이전의 지구에서 인간의 상상을 아득히 뛰어넘는 기괴한 외계 종족들과 초월적 존재들에 대한 공포를 묘사하는데 근거하고 있으며, 까마득한 과거의 지구에서 공포와 광기로 지배했던 고대 악신들의 신화라고 한다. 크툴루 신화에서 인간은 신의 관심을 받는 존재가 아닌, 보잘것 없는 일개 종족으로서 거대한 우주의 신비와 공포스러운 비밀들, 이해할 수 없는 초자연적인 존재들에게 압도당하는 모습으로 그려지곤 한다. 이미지에 대한 공포를 바탕으로, 나아가서는 미지의 고대 문명과 외계의 존재들에 대한 이야기가 곧 크툴루 신화의 골자라 할 수 있다.

 

🎬언더워터(Underwater) 뜻

 - 수면 아래. 물 아래. 수중에.

 

감독 윌리엄 유뱅크 

 - 더 시그널(2014) 감독, 크레이브(2012) 촬영, 라이징 썬(2011) 촬영. 

 

 

🎬크리스틴 스튜어트 물 속 물체 맞추기

20세기 폭스 스튜디오

youtu.be/I-Qd6NoqYck

20th Century Studios

 

Can Kristen Stewart guess what's inside this Underwater-inspired mystery box?

 

🎬언더워터 메인예고편

youtu.be/MX-umcjUb9g

20th Century Studios Korea

ⓒM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