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영화)/Review(영화리뷰)

[리뷰]양자물리학(2019) 영화 감상평 서예지 박해수 김상호 필모그래피 `우주나 한 모금 마셔보자!`출연작품

반응형

양자물리학 

By Quantum Physics: A Nightlife Venture.2019

 

OCN 드라마 `구해줘` 에서부터 서예지란 배우는 뛰어난 연기력과 앞으로의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그래서 영화 `암전` 도 보게되었었다.

서예지는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는데, 아마 처음 본 것은 TVN 드라마 `감자별` 이었던것 같고, 이름을 각인하게 된 것은 역시 `구해줘`였다.

물론 영화 `사도` 에서도 정순왕후 역할을 잘 해주었지만, 비중이 크지 않았기에 기억에서 스쳐 지나간 듯하다.

`구해줘` 이후 TVN 드라마 `무법변호사` 도 보게되었는데, 생각보다(?) 재밌었던 기억이 있다.

그런데 `무법변호사`는 서예지보다 이준기의 연기력을 보는 맛에 봤던 것 같다.

 

 

암전(2019) 리뷰. 서예지 진선규 출연작품활동 /국내 한국 공포영화

공포 장르 마니아라면 한 번은 봐도 괜찮은 영화<암전> 일 년에 영화 12편 미만으로 보는 사람에겐 비추천. 첫 문장부터 아쉬운 점을 말하자면, 귀신이 독창성이 조금 부족하다. 물론 귀신은 상상

mews.tistory.com

 

 

 

골드메달리스트 공식홈

 

영문제목의 뜻은 `양자 물리학 : 유흥 벤처`이다.

 

확실히 서예지는 스릴러/미스터리 장르에 어울리는 목소리와 페이스이다.

`구해줘`나 `암전`에서의 연기력과 미스터리/스릴러 장르와의 연기궁합이 월등히 뛰어나다.

(양자물리학도 스릴러적인 분위기도 있기는 하지만, 스릴러보단 명확히 범죄 오락영화이다).

뭐 장르를 떠나서 이 영화를 보게 된 이유도 서예지였다.

예고편을 봤더니 매력적인 캐릭터인것 같아서.

 

 

양자물리학도 역시 서예지란 배우의 연기력이 많이 보이지 않는 작품이다.

역할과 어울리기는 하지만 캐릭터가 아쉬운 작품이다.

하지만, 박해수라는 배우가 눈에 들어온다.

뮤지컬에서 다져놓은 연기력과 호흡법, 발성으로 인해 매우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준다.

그의 연기 타임라인을 보면 `육룡이나르샤`, `슬기로운감빵생활`에서의 연기도 매우 인상적이었지만, 영화에서의 박해수도 꽤 괜찮은 연기를 보여준다(하지만, 과장된 연기는 조금 아쉬웠다. 일본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렇게 어색하지는 않을듯하다).

거기다 김상호와 김응수(묻고 더블로가!), 변희봉의 연기가 너무 좋다(주연들 뿐 아니라, 조연, 단역들의 연기도 매우 안정적이고 자연스럽다! 울랄라세션의 멤버였던 박광선 배우도 마찬가지).

 

 

일단 영화 양자물리학은 연기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는 매우 괜찮은 작품이다.

또한 각본(대사)이나 촬영적인 측면에서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영화자체가 어디선가 본듯한 느낌이 많이 든다.

아마 명절에 TV에서 하는 `양자물리학`을 본다면, 처음 보는데도 `이 영화 봤던가?!`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 같다.

뉴스에서 한창 많이 나왔던 클럽에 관련된 기사들 때문일 수도?!

[실제 버닝썬에서 촬영했다고 한다. 영화 초반부에 클럽 내부 오픈식 장면에 태양이 타고 있는 장면이 나온다. Burning Sun(버닝썬!?). 그런데 진짜 버닝썬 촬영 장소는 후반부에 나온다, 1억짜리 양주세트 이야기를 하며... 아무튼 주인공이 영화내에서 오픈한 가게와는 다른 곳 이다. 버닝선 게이트가 터지기 전 촬영인데, 촬영 소품에 타고 있는 해가 초반에 나오더니, 후반부엔 촬영지가 버닝썬... 우연이 그런 우연이 있을수가 없다. 아무튼 영화 촬영은 게이트가 터지기 전이다. 버닝썬게이트는 2018년 11월 말에 발생했다.]

 

 

진부한 스토리와 사회고발의 메시지가 담겨 있지만, 깊이가 있지는 않는... 확실히 상업적인 영화에서 끝난다.

하지만, 시간이 아까울 정도의 작품은 아니다.

추천할만한 영화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비난받을 정도의 영화는 아니다.

(2시간이란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봤던 한국범죄 영화다. 그런데 추천해도 욕 안 먹을 것 같다. 생각보다 재밌다.)

 

 

 

인상적인대사 & 명대사

[ 스포주의 ]

 

엠씨엠씨(MCMC), 무슨 뜻인가요?

머니컴머니컴(money come money come)

너무 직설적이다. 양자물리학인가요?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

혹자는 마셔마셔라고도 하죠.

- `양자물리학`의 실제 제작사가 (주)엠씨엠씨 이다.(타짜:원아이드잭, 사라진밤, 두 남자 제작, 사울의 아들 수입). 

 

우리가 하는 일이 국민 대통합 아닙니까? 이 바닥에 전라도, 경상도가 어디 있는 교, 싹 다 호갱님이고 개새끼들이제. 안 그라요? ​

 

그런데요. 저는 빼주시는 거 맞죠?

저런 개... 친일파 같은 새끼 ​

 

이게 양자물리학적으로도 파동이 안 맞다니까 내가, 조폭이랑 씨X ​

 

양자물리학은 왜 공부하게 되셨어요?

공부는... 이쪽 일하다 보니까 못 배운 술집 양아치라고 무시하더라고, 자기들은 다 무식하게 주먹구구식으로 장사하고... 그러면 되겠습니까?

서이사님 공부해야 됩니다. 공부.

장사도 과학이에요.

그러다 보니까 양자물리학을 만나게 됐고, 처음엔 가슴이 막 뛰더라고.

생각이 현실이 된다는 게.

아니 정말로 그걸 믿는 거예요?

바보예요? 주문! 

일종의... 내 생각이 꼭 현실이 됐으면 좋겠다는 그런 뭐...

 

대표님, 모세의 지팡이가 권능이 있는 게 아니에요. 지팡이를 쥔 모세한테 권능이 있는 거야. ​

 

티베트 속담 중에 이런 말이 있어요.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

 

배고프다. 담배 한 모금 줘봐. 우주나 한 모금 마셔보자. 

 

 

 

 

< 양자물리학 예고편 >

https://youtu.be/5JecgI7Qq0g

 

줄거리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라는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 ​
어느 날 유명 연예인이 연루된 마약 파티 사건을 눈치챈다.
"불법 없이! 탈세 없이!”이 바닥에서도 혁신이 일어나야 한다고 믿는 그는 오랫동안 알고지낸 범죄정보과 계장 ‘박기헌’에게 이 정보를 흘린다.
단순한 사건이라고 생각했던 마약파티가 연예계는 물론 검찰, 정치계까지 연루된 거대한 마약 스캔들임을 알게 된 '이찬우'.
이제는 살기 위해 거대 권력과 맞서야 하는 상황.
'이찬우’는 ‘박기헌’ 계장을 비롯해 황금인맥을 자랑하는 업계 퀸 ‘성은영’ 등 업계 에이스들과 함께 이 사건을 파헤치기로 한다.
​ 부패 권력에 통쾌하게 맞서라! 생각은 현실을 만드니까!

 

 

 

감독 : 이성태

제작 : 홍재준, 김영민

각본 : 이성태

장르 : 범죄

제작사 : (주)엠씨엠씨 배급사 : (주)메리크리스마스

상영시간 : 119분​

 

출연배우 (▶출연 작품)

이찬우 역 : 박해수 - 페르소나, 푸른 바다의 전설, 육룡이나르샤, 해적, 소수의견, 무신, 마스터, 슬기로운깜빵생활

성은영 역 : 서예지 - 무법변호사, 구해줘, 화랑, 무림학교, 라스트, 슈퍼대디 열, 야경꾼 일지, 감자별 2013QR3, 암전, 기억을만나다, 다른 길이 있다, 봉이 김선달, 비밀, 사도

박기헌 역 : 김상호 - 녹두꽃, 킹덤, 파수꾼, 미씽나인, 싸우자귀신아, 운빨로맨스, 베이비시터, 디데이, 닥터이방인, 칼과꽃, 특수사건전담반TEN, 넝쿨째굴러온당신 

정갑택 역 : 김응수 - 청일전자미쓰리, 차달래부인의사랑, 러블리호러블리, 미스터션샤인, 이번생은처음이라, 학교2017, 내성적인보스, 임진왜란1592 

반응형